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체크포인트

나그네0444 2008. 6. 17. 16:16

한복을 고를때 체크 포인트 !

 

 

1.자신의 얼굴형,목선과 체형에 맞는 한복을 골라야 한다.
2.바느질법과 재단법을 유심히 잘 보고 마무리가 깨끗한지 확인한다.
3.한복의 맵시를 결정하는 중요한 포인트인 목선은 곱고 태가 살아나는지 신경 써서 살핀다.
①목이 짧거나 굵은 사람: 목이 시원해 보이도록 깃이 내려오고 고대가 깊게 파인 형태
②목이 가늘고 긴 사람: 고대를 높게 하고 깃을 짧게 한 형태
4.유행 색과 자신의 체형을 고려한 색을 고른다.
① 최근 유행색: 소복,홍화,오배자,쪽,황백,꼭두서니 등 부드럽게 가라앉은 천연 염색 톤
② 작고 마른 체형 : 다소 명도가 높은 밝은 색상을 고른다.
③ 뚱뚱한 체형: 채도가 낮고 짙은 색을 고른다.
5.요즘 유행하는 스타일
최근의 유행 패턴은 넓고 둥글던 배래가 조금 좁아지고 직선 형태에 가까워 졌으며 저고리 길이도 약간 길어진 추세다.
동정과 깃이 넓어지고,치마 폭은 넓은 A라인 형태에서 전통 치마 형태인 항아리 형태로 약간 좁아지고 있다.
색상은 천연 염색 컬러 톤이 주류를 이룬다.
 
 
한복 맵시나게 입는 방법- 체형별
 
 
체형에 자신이 없는 신부는 한복을 선택할 때면 언제나 움츠러든다. 비교적 체형이 드러 나지 않는 한복이라 할지라도 혹시 너무 퍼져 보이지는 않을지, 키가 너무 작아 보이지는 않 을지 약간의 두려움을 갖기 마련이다. 체형결점을 커버하고 한복의 단아한 멋도 살리는 지혜 를 알아보자.
1. 키가 크고 날씬한 신부
키가 크고 날씬한 신부라면 디자인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한복을 선택할 수 있다. 치마와 저고리의 색상을 달리하거나 대담한 디자인에 큰 무늬도 잘 어울린다. 목이 긴 신부는 깃을 약간 짧게 하여 목선의 아름다움을 살려준다. 특히 한복을 입을 때에는 깃과 목선이 따로 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키가 큰 신부라면 당의를 적극 권하다.
2. 키가 크고 통통한 신부
키가 크고 통통한 신부와 얼굴이 큰 신분 저고리의 색상이 진한 것을 선택한다. 이때 저고리 는 삼회장이나 반회장이 좋다. 무늬가 많은 것은 답답해 보일 수도 있으며 치마폭을 이용한 디자인이나 저고리에 포인트로 약간의 무늬를 넣어주는 것은 무방하다.
3. 키가 작고 날씬한 신부
한복은 키가 작고 날씬한 신부에게 잘 어울리는 우리 옷이다. 잔잔한 무늬로 귀여운 신부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한편, 여러 가지 무늬를 사용하기보다는 포인트를 살리는 것이 좋고 너무 큰 무늬는 피한다. 외출시에는 반 두루마기보다는 긴 두루마기를 입는다.
4. 키가 작고 통통한 신부
키가 작고 통통한 체형은 한복을 입을 때 가장 신경을 써야하는 타입이다. 가슴이 큰 편이라 면 속치마 말기를 일반 체형보다 넓게 하여 가슴을 잘 여미도록 한다. 치마와 저고리의 색상 은 동색계열로 하여 잔잔한 무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품의 길이가 길어야 떨 뚱뚱해 보인다. 반대로 마른 신부는 품을 다소 짧게 해서 입는다.
출처 : 웨딩플래너(우송정보대웨딩이벤트과06학번)
글쓴이 : 웨딩플래너이은예 원글보기
메모 :